취업바늘구멍을 뚫자
학생복지처 인재개발센터에서 1, 2학년 재학생 진로설정을 위한 ‘Career Design School’ 참가자를 모집한다.

‘Career Design School’에서는 △8주간 전담 컨설턴트와의 상담 △기업 탐방 △직업인 직무시뮬레이션 △수료 후 포트폴리오 경연대회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기간은 오는 26일부터 다음해 2월 13일까지며 신청은 15일까지 학생경력개발시스템(job.konkuk.ac.kr)의 ‘취업프로그램’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80여명을 모집하고 합격자목록은 오는 19일 늦은 3시 이후 학생경력개발시스템에 공지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1학생회관 2층 인재개발센터(02-450-3222)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총장특별장학생 선발!
우리대학이 최근 각종 평가와 연구과제 등에서 평소보다 높은 성과를 얻어 한시적으로 ‘총장특별장학생’을 선발한다.

장학금을 희망하는 학우는 △자기추천장학 △후배사랑장학 두 종류 중 한가지를 골라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제1학생회관 2층 장학복지팀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장학금신청서, 직전학기 성적증명서, 본인통장사본 각1부씩이며 신청서 양식은 장학복지팀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두가지 장학 각각 200명 내외를 선발해 100만원 범위 내에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자기추천 장학의 경우 직전학기 평점 4.0이상이어야 하며 장학금을 받아야 하는 사유를 적어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후배사랑장학의 경우 직전학기 평점3.0 이상이어야 하며 장학금 신청 사유와 함께 사회에서 기반을 잡은 후 소속학과에 장학수령액의 20% 범위 내로 장학금을 환원기부하기로 약정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장학복지팀(02-450-3211)에 문의하면 된다.

우리대학 고등학생 선호 10위!
내일신문이 지난 26일 발표한 ‘세대간 대학ㆍ학과 선호도 조사’에서 우리대학이 고교생 선호도 10.8%로 전국 상위10위에 올랐다. 이어 학부모 대상 선호도에서는 서울지역 10위, 전국 11위를 기록했다.

내일신문은 "학부모는 ‘실속(전공경쟁력)', 학생은 ‘간판(대학)'을 중시한다"며 "건국대는 꾸준한 홍보가 학생들의 선호도 결과에 영향을 준 것으로 판단된다"고 분석했다.

성적확인하고 싶어? 강의평가해
2014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가 오는 15일 늦은 11시 59분까지 진행된다. 종합정보시스템(포털)에 접속한 후 학사행정>수업>강의평가>평가참여를 누르면 된다. 강의평가 결과는 상의 개선 참고자료, 교수업적평가, 시간강사 재임용 제청자료 등으로 활용된다.

강의평가를 하지 않을 경우 일정기간 성적열람을 할 수 없으니 잊지 말고 지금 당장 포털에 접속하자.

취득학점포기 신청 10일까지
2차 취득학점 포기 신청이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된다. 취득학점포기를 원하는 학우는 종합정보시스템(포털)에서 로그인 한 후 학사행정>성적>성적삭제>취득학점포기신청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 단, 수의과대학 학생은 ‘취득학점포기원' 양식을 작성하여 해당 전공 주임교수와 상담 후 수의과대학 행정실로 제출해야 한다.

매학기 취득(예정)학점 중 학기별 수료학점 이상만 포기 가능하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