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초등학교 엑스포반장 선거 날~ 경쟁자인 모로코와 탕헤르 어린이를 제치고 ‘여수’ 어린이가 뽑혔어요!
여수 반장은 세계박람회를 열어 친구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끊임없는 사랑을 받는 반장이 되길 결심했어요. 하지만 저번 반장이었던 ‘대전’ 어린이는 행사 때만 반짝~ 그 후에는 친구들 기억 속에 잊혀갔는데…. 혹시 이번에도?
엑스포를 유치하게 된 여수. 축하축하~ 행사가 끝나도 많은 관광객을 모을 수 있는 국제도시가 됐으면 해요!

○…牛公에 화끈한 지압 선사했던 설립자 묘소 앞 길 ‘자갈’씨, 은퇴 선언! 새 얼굴로 ‘보도블록’씨 온다고….
‘자갈’씨 은퇴 소식에 하이힐 신은 여牛公, 휠체어 탄 장애牛公은 환호성! 비틀비틀, 울퉁불퉁했던 지압 불편 해소할 ‘보도블록’씨. 牛公! 이제 편하게 걸을 수 있어!
드디어 공사하는 설립자 묘소 앞 자갈길, 보도블록으로 교체한 뒤 牛公의 편안한 발걸음 기대하겠어요.

○…화제의 신간! (주)장안벌 출판의 <세미나공간 찾아 가는 길>! 때는 바야흐로 과제 철, 떠돌이 牛公 등장.
牛公이 팀원과 발표 연습 공간을 찾는 것으로 소설은 시작되고…. 빈 강의실은 잠겨, 도서관 3층 휴게실은 공동공간이라, 밖은 추워, 돌고 도는 牛公. 이런 牛公의 구구절절한 사연에 장안벌 내 공감어린 관심이 증폭하는데….
愚官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사용빈도 적은 공간을 세미나공간으로 활용해 떠돌이 牛公에게 제공합시다!

○…여기는 <대선경마장>. ‘대통령’ 우승컵을 향한 경마들의 질주 시작! 관중들은 숨죽이며 지켜보는데….
‘경제성장’ 먹이를 먹고, ‘추진력’ 기수가 모는 MB말에 관중의 관심이 솔깃. 관중들은 MB말의 우승을 예측했지만, 정작 달리는 동안 ‘자녀위장취업’, ‘BBK’ 약점이 드러났어요. 그런데도 MB말에 대한 관심은 오히려 상승!
한 나라의 대통령은 깨끗하고 올바른 사람이어야지, 이렇게 많은 비리는 아니에요. 모두 제대로 된 사람을 지지해줘!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일라~ 도서관 숨은 책 찾는 숨바꼭질 놀이, 지금부터 시작!
술래 牛公 피해 곳곳에 숨은 책들, 원래 자리에서 나와 다른 책장에 숨고. 책 분류번호 무시하고 중구난방으로 흩어져! 난감해진 牛公, 도서 검색대로 전력질주하지만 장서실 한 바퀴 돌고서야 겨우 도착한다고….
愚官, 책 분류체계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았군요. 책 찾다 진 빠지는 牛公 위해 분류 재정비 해줘요!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