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리케이션을 시연중인 학우 ⓒ건대신문사

우리대학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 아래 어플)인 <KU Campus Life>가 공과대학 컴퓨터공학과 학우들의 손으로 개발됐다. 해당 어플은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에 등록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KU Campus Life>는 △학교안내 △도서관안내 △공강도우미 세 가지 큰 메뉴로 구성돼있다. 학교안내에서는 △학사안내 △전화번호 △캠퍼스맵, 도서관정보에서는 △도서관안내 △열람실조회 △도서검색 △도서정보와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공강도우미는 공강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우리대학주변의 다양한 정보를 안내하는 메뉴로 현재는 임시로 배달업체 명단를 넣어놓은 상태다.

   
왼쪽 서정원, 오른쪽 유원석 학우 ⓒ건대신문사

유원석(공과대ㆍ컴공3) 학우와 서정원(공과대ㆍ컴공3) 학우가 올해 여름방학부터 공모전 준비를 위해 제작하게 된 이 어플은 ‘학생을 위한 학생이 만든 프로그램’이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졌다.

기능들은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고 추후엔 수강신청 뿐만 아니라 모바일 학생회 선거를 비롯한 모바일 학생증 등 대학의 종합정보 포탈로 발전시켜 나아가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유원석 학우는 “앞으로도 학우들의 의견을 많이 반영해 기능을 추가하겠다”며 “학교에서 조금만 도움을 준다면 학생식당 식단표 메뉴도 어플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어플은 이미 다운로드 수가 1000회를 넘어섰으며 한 학우는 “드디어 안드로이드에서 학교 어플을 만날 수 있게 되었군요! 컴공과 학우들 고생하셨어요. 앞으로도 화이팅!”이라고 응원의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화이팅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