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상허기념도서관에서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우리대학 학우라면 누구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교보문고’ 전자책 730종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서비스는 △문학 △사회 △외국어 △인문 △자연과학 등 여러 분야의 서적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는 상허기념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전자책 도서관 서비스를 통해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었다. 상허기념도서관 학술정보개발팀 박용만 선생은 “학우들의 스마트폰 이용률이 증가하면서 학교에서도 스마트폰을 이용한 정책을 많이 시행하고 있다”며 “도서관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던 전자책을 스마트폰 서비스로 확대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에 지난 3월, 먼저 ‘우리전자책’ 스마트폰 서비스를 실시했고 이후 5월 2일부터 교보문고 전자책 서비스까지 확대됐다.

그러나 현재 스마트폰 서비스는 시작한지 오래 되지 않아 아직 이용률은 높지 않은 상황이다. 박용만 선생은 “관련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며 “관심이 많은 만큼 이용률도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른 출판사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마트폰 서비스가 지원되는 기종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Galaxy S/U/K/A/Tab, OPTIMUS, DESIRE)다. 스마트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에서 ‘교보문고 도서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후 건국대학교를 검색하고 포털 아이디로 로그인만 하면 된다. 대신 최초 1회 상허기념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하고 교보문고 전자책 사이트에 접속한 후에 이용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허기념도서관 학술정보개발팀 (02) 450-3360으로 문의하면 된다.

찡찡이에요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