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터뷰
선배들이 말하는 Do! Don’t!
김용식 기자 | 승인 2012.03.01 21:16

*취업 준비 과정에선?

Do!
박태준: 아에이오우~ 자연스럽게 웃는 얼굴을 만들기 위해 평소 안면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해.
윤민지: 스터디를 강추! 혼자 하는 것보다는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아.
이우람: 독서와 신문 읽기. 취업 때뿐 아니라 평소에도 책이나 신문을 통해 사회를 바라보는 시선을 키우길.

Don’t
윤민지: 남들이 한다고 무조건 따라하지 말 것! 자신의 목표를 정확하게 정하고 필요한 것위주로 챙기는 게 좋아~
이우람: 수업을 빠지는 것. 요즘은 학점 3.0이 안되면 아예 지원조차 못해보는 곳도 많아. 그러니 수업만은 빼먹지 말고 꼭꼭 챙기자!

*면접장에서는? 자신감이 키워드!

Do!
윤민지: 웃어라! 웃으면서 묻는 질문에 당당하게 대답하는 게 중요해. 면접관이 나를 평가하지만 나 또한 면접관들을 평가한다는 자신감을 갖는 것도 좋지.
박태준: 자신감 있게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것. 분위기를 이끄는 자가 면접장의 승리자~
이우람: 모범답안을 말할 자신이 없다면 면접관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는 방법도 좋아. 뻔한 대답이 아닌 자신만의 대답을 하는 거지.

Don’t
박태준: 자신을 포장하기 위한 거짓말은 정말 비추! 면접관들은 대번에 알아차리기 때문에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편이 좋아~

*우리대학에서 추천하는 취업 프로그램

윤민지: 개인적으로 취업지원팀 컨설팅 중 이력서 수정이 가장 좋았어. 취업지원팀 홈페이지에 가면, 상담 시간을 예약할 수 있거든. 내가 써둔 이력서를 잔뜩 들고 가서 수정받았지!
박태준: 우리대학에서 가장 유명하고 좋은 프로그램은 뭐니뭐니해도 건국 엘리트 프로그램이야. 다른 학교에서 청강을 올 정도로 전문성이 있는 것 같아.
※ 건국대학교 학생경력시스템(http://job.konkuk.ac.kr/)
※ 건국엘리트 프로그램: 2주간 취업을 위한 집중 강의 및 소모임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기업체 인사담당자 특강, 취업역량강화수업 등으로 구성된다.

김용식 기자  divb92@konkuk.ac.kr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용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건국대학교 건대신문사
05029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120 건국대학교 학생회관 5층 건대신문사
대표전화 : 02-450-3913  |  팩스 : 02-457-3963  |  창간년월일: 1955년 7월 16일  |  센터장 : 김동규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동규
Copyright © 2020 건대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