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의 신이 되자!
신문에 나오는 한자어, 지나가다 간판에 써 있는 한자어 읽지 못하신다구요?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주 쉬운 한자를 빼고는 까막눈 수준이에요. 어떻게 하면 한자를 배울 수 있을까 고민하다보니 한자 학습 어플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너도나도 재밌다는 ‘너도나도 재미있는 한자공부, 너도나도 재미있는 사자성어’ 어플!
‘너도나도 재미있는 한자공부’은 1급~8급까지 급수별 한자를 책이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쉽게 익힐 수 있는 어플이에요. 암기ㆍ미암기를 구분해 미암기한 한자만 암기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또 50자의 8급부터 1129자의 1급까지 공부하고, 음과 뜻을 맞추는 한자퀴즈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또, ‘너도나도 재미있는 사자성어’는 초성에 따른 사자성어를 배울 수 있어요. ‘너도나도 재미있는 한자공부’와 같이 암기ㆍ미암기의 구분이 있고 사자성어 퀴즈를 통해 확인도 가능하죠! 사자성어 외에도 한자단어도 공부할 수 있어 상식에 도움이 되겠죠?


두꺼운 책을 쌓아두고 책상 앞에서 한자를 보고 있으면 졸음이 먼저 찾아오는데요, 오며가며 가끔씩 공부하면 한자공부도 하고, 시간도 절약할 수 있어 일석이조!

2300개 한자를 한번에~
혹시 지나가다 모르는 한자단어가 보인다! 하면 ‘김시현 한자사전’ 어플도 유용하답니다! 일상생활에 유용할 뿐 아니라 한자자격시험에 나오는 2300개의 한자가 어플 하나에 모두 들어있어요. 모르는 한자가 나오면 바로 검색해서 내 것으로 만들어 봐요~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