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쿠(ON:KU)·신입생 구성의 다양화 프로젝트·열린건대 등 실시

고교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회의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입시설명회 '온쿠'(ON:KU)/사진제공 홍보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쿠’(ON:KU)와 ‘신입생 구성의 다양화 프로젝트’ 등과 같은 2021학년도 입시상담 프로그램들이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입학전형설명회 ‘온쿠’는 지난 3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에 사전신청 고교를 대상으로 개최되고 있다. 우리 대학 입학정보관 내 설치된 온라인 전용 상담실 3곳에서 대형 모니터와 웹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 상담이 이뤄진다. 입학사정관과 학생 간의 일대일 상담, 고교 교사와의 간담회로 현재까지 23개 고교와 진행됐다. 오는 8월까지 220개 고교와 상담할 예정이다.

‘신입생 구성의 다양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정보소외지역 고교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명회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경상북도 △경상남도 △충청남도 지역 읍, 면 소재 고교를 중심으로 일대일 온라인 상담 및 교사간담회를 연다. 공문을 발송한 해당 고교 중 사전신청을 한 학교가 대상이다.

한편 현재 우리 대학에서는 매주 금요일마다 교내 입학정보관에서 ‘열린건대’가 진행되는 중이다. 입학사정관들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마스크를 착용하고 투명 칸막이를 두고 대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고교 진학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해당 고교 맞춤형 입시상담을 하고 있으며 오는 8월까지 36개교와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