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부터 게임까지 우리 대학 100% 즐기기!

상허기념관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 장소로도 유명한 우리 대학 박물관인 상허기념관은 아름다운 외관을 자랑한다. 우리 대학의 모체가 된‘구서북학회 회관’을 복원해 만들어졌으며 우리 대학의 역사와 지역 문화를 후손에게 알리고자 개관했다. 매달 문화유적답사 프로그램 또한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학생들은 방문해보자.

도정궁 경원당

학교 내에 민속문화재가 있다면 믿을 수 있을까? 서울특별시 민속문화재 제9호로 등록된 도정궁 경원당은 인문학관과 공학관 사잇길을 따라가다 보면 만날 수 있다. 선조가 왕이 되기 전까지 실제로 살았던 집인 경원당은 세 번의 화재로 소실되고 복원되길 반복했다. 현재는 우리 대학에서 소유·관 리하며 역사를 보존하고 있다.

노천극장

우리 대학의 핫플레이스를 선정할 때 빠지지 않는 곳이 바로 노천극장이다. 아름다운 일감호 위에 떠 있는 노천극장은 제2학생회관에 위치한다. 많은 학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노천극장은 축제, 졸업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평상시엔 여러 학생들이 도란도란 둘러앉아 치맥을 하며 낭만을 나누곤 한다.

세계 언어 문자 조형물

상허기념도서관을 따라 가다보면 곳곳에서 다양한 비석을 만날 수 있다. 자세히 보면 여러국가의 문자가 새겨져 있는 이 비석은 해당 국가의 실제 암반을 활용해 만들어졌다. 한국의 포천석으로 만든 훈민정음 비석을 시작으로 현재 62개, 70여 개 국석이 전시돼 있다. 각 국가의 외교 부서 및 행정 부서와 우리 대학 해외 동문들의 기증을 통해 구축됐기에 의미가 있다.

마인크래프트로 즐기는 건국대학교

우리 대학의 모습을 가상 세계에서도 즐길 수 있다면, 그것도 가장 좋아하는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있다면 어떨까? 마인크래프트(이하 ‘마크’) 게임속에서 우리 대학 캠퍼스를 누구나 언제든지 체험해볼 수 있다. 마크 건국대학교 맵의 개발자 이준용( 예디대·리디18) 학우는 “예술문화관 건물의 외관이 픽셀 형식으로 돼있는 것을 보고 마크 게임을 떠올리게 됐다”며 게임 속에서 건물을 구현한 계 기를 전했다. 이 학우는 “단순히 외관을 재현해 놓은 것 이상으로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다”며 “새천년관 건물에는 미니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점프 맵이 제작돼 있고, 캠퍼스 내에 있는 건냥이와 건덕이를 찾아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맵의 건물들이 외부만 지어져 있기에 각자 자신의 단과대 건물 내부를 직접 지어 꾸며본다면 더욱 게임을 즐겁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언급했다. 높은 싱크 로율을 자랑하는 마크 건국대학교 맵 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접속은 아래 QR코드를 활용하면 된다.

마크 맵 다운로드
마크 맵 다운로드
책임질 수 있는 사람이 되자
저작권자 © 건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